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진료내용 > 목

최근 컴퓨터, 인터넷 사용의 증가로 목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통증도 흔히 경험하는 증상이지만 목통증이 계속 지속되는 경우, 팔과 어깨 쪽으로 통증과 저린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팔 다리에 힘이 떨어지는 경우, 걷는 모습이 어색하다는 이야기를 타인에게서 듣는 경우, 계단 내려가기가 힘들어지는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가 필요합니다.

목통증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질환은 거북목 증후군, 경부 추간반탈출증(목디스크)등이 있습니다.

치료 대상

목디스크

7개의 목뼈 사이사이에 있으며, 추간판으로 불립니다. 이 추간판이 외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밀려나오면 신경을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뼈와 신경간의 공간이 요추에 비해 좁은 특성으로 인해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아 조기 진단 및 치료가 매우 중요한 질환입니다.


일자목(거북목)

목은 총 7개의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자 형태로 배열된 목뼈는 잘못된 자세나 습관으로 인해 일자로 변형될 수 있는데, 이 증상을 일컬어 거북목증후군, 혹은 거북목증상이라고 부릅니다.

증상이 심해질 경우 목디스크나 퇴행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개 뒷목이 뻐근하고 결린 느낌, 통증 등이 발생하며 일상생활을 하는데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